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 진저브레이드(2.3) 업그레이드 하자.

카페 Story

by HeyLee 2011. 5. 17. 22:32

본문



--------------------------------------------------------------------------------------

예 5월 17일 현재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스폰이 진저브레드(2.3)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현재 삼성은 갤럭시 플레이어를 제외한 대부분의 업데이트를 확정 지었고 현재 갤럭시 S ,K, U는 업데이트 지원을 마쳤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2에다가 루팅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프로요 업뎃할때 격었던 벽돌의 아픔이 아직까지도 ㅠㅠ..

잊혀지지 않네요.;

그러면 갤럭시 S 운영체제 업데이트 하러 가볼까요.?..

미리 결론 . 2.3 업그레이드 해도 루팅보다 안 빠릅니다. 오히려 2.2 업그레이드 한 폰이 더 빨랐습니다.

참고하셔서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Step1. 삼성 Kies를 다운받으러 간다.

http://kr.samsungmobile.com/service/support/down/kies2_main.do







step2.

스크린샷 과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kies 프로그램 실행 시킵니다



그리고 음악데이터 검색한다는데 필요 없으니 건너 뜁니다.



 

step3.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눌러줍시다.



step4. 원하시는 데이터 백업을 하시면 됩니다!.



step5. 백업을 마치시길 바랍니다. 백업을 안하다가 혹여나. 케이블이 중간에 빠진다거나. 케이블이 불량이라

제대로 업그레이드가 안되었을 경우... 뒷수습이 힘듭니다. A/S받으러 가셔야 할수도 있습니다.

이제 밑의 그림처럼 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step6 고생하셧습니다. 여기까지 하셧다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끝내신겁니다.

이것이 끝나면 핸드폰은 안드로이드 로봇이 열심히 작업중일겁니다.(약 한 2~3분정도)

빨리 화면 안뜬다고 끄거나 배터리를 분리 하지 마세요!. 약간의 인터페이스가 살짞 바뀌었습니다.

 

여기서 백업 받으신것을 복구하실수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살짝 바뀌었죠?


펌웨어 ! 인증!!! 뚜뚱.


예전 프로요 업데이트 할떄와 달리 기존 App들이 안죽었습니다....눈물 겹네요. 이게 젤좋은점인듯 (근데 못보던 앱도 생겻죠?)


 

그렇다면 공지에 써져있는 업데이트에 대한것을 살펴보겠습니다.

1번 다운로드 기능... 못보던 앱이 하나 생긴게 바로 아래 입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거나 외부에서 핸드폰으로 받아온 파일들을 관리하는 앱인거 같습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고 그냥 웹에서 다운 받은 파일들을 관리해주는 앱입니다.

 

결론 - 별볼일 없지만 가끔 유용하게 쓰일지도...



두번쨰 인터넷 속도 개선 확실히... 좀 빨라진거 같습니다..하지만 전체적인 시스템 속도에서는..느려서 크게 체감 되지 않았습니다.

 

세번쨰 게임 성능 업그레이드 

예.. 스마트폰을 일명 게임기로도 많이들 사용하시지요. 예전에 하던 게임 디펜지를 돌려봤으나...

버벅이는 느낌이 대박..= _=; 루팅했을때는 그런 느낌 없이 pc 게임하듯이 했는데 말이죠..

 

결론은 루팅이 답입니다. 이제 다시 2.3버전 루팅이 나오면 루팅을 해야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