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QR코드 마케팅 전략 서평...

카페 Story

by HeyLee 2011. 7. 8. 01:19

본문




네이버 카페에서 서평 이벤트를 한다기에 참여를 하여 

QR 코드 마케팅 전략 이란 책을 이벤트 상품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내가 전문서평가도 아니고.. 문학과 수업을 받거나 한것도 아니라 서평쓰는 것은 고등학교 수준의 포스팅이 
되지 않을까 싶다만!. 받은책에 미안해지지 않도록 열심히 써볼려고 노력을 해볼까 한다.
 
그럼 좋은책 잘 읽고 서평을 간단히 해보겠습니다.

---------------------------------------------------------------------------------------------------------

 

숨어있는 QR 코드를 찾아라?


이책은 책의 매우 목적에 충실한 책이라고 할수있다.  이책의 점수를 별점으로 준다면 10점 만점에 9점을 주고 싶다.
기본적으로 이 책은 QR 코드를 잘몰르는 독자를 위하여 QR 코드를 초반도입부에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기업 및 각 개인들이 QR 코드를 어떤 방식으로 사용 하고 있는지에 대한 소개를 합니다. 그리고 결론부에는 QR 코드를 이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을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을 추천드리고싶은신분들은 QR 코드를 이용해서 무언가를 해볼려고하는데 기존에 어떤예로 활용 되어지고 잇는가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분들 에게 좋은 책인거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되는 예제들을 사용해놓았고 책 중간 중간 활용된 QR 코드로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분이시라면 바로 찍어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기본 차례
추천사 ■ 프롤로그
INTRO모바일 라이프로 변하는 세상
PART 1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선두, QR코드
PART 2 QR코드 도전해볼까?
PART 3 영화 속 미래 사회가 현실로
PART 4 상상 그 이상, QR코드 활용 사례
PART 5 홍보 마케팅 전문가를 위한 QR코드 활용전략
에필로그 ■ 참고문헌 

책은 얇지만 내용은 알차게 들어 가있다고 생각된다. 각 분야에서 활용된 QR코드를 정리를 잘해놓아서 분류해서 보기도 편했다. 정말로 목적에 충실한 책이 아닐까 한다. 
제목에서 마케팅 전략이라고하면 고리타분한 이야기들만 쭉 나올꺼 같은 책일수도있었다. 하지만 이책은 다른책과는 달랐다. 다른책들은 이것저것 여러가지 관련된 것들을 끼어 넣어 책의 분량을 늘리고 책을 지루하게 만드는 감이 없잖아 있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은 제목 및 책의 서문에 나온 내용 그대로 자신의 목적 잡고 충실하게 자신의 할 역활만을 고집했다는 느낌이다.

모바일, 스마트한 시대에 진입함과 동시에 좀더 많은 정보를 간단히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싶다. 이것을 다른곳에 응용도 해보고싶다.. 랄까... 좀더 스마트 해보기 위해서 간편하게 쭉 흟어 볼수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만약에 QR 코드를 이용해서 뭔가를 해보고싶은분들에게는 최고의 책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결론 -적당히 읽기 좋은 분량 및 책중간에 늘어지는 감이 없고 그림도 적절히 들어가있어 지루하지 않은 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